경험 일기/일상 일기와 다양한 리뷰

기대 이상 국립광주과학관 나들이!! 스페이스360 등 모든 프로그램 시간표와 입장권 가격 후기 알려드려요.

굴러굴러 2020. 2. 22. 15:21

 

며칠 전 날씨가 엄청 엄청 좋던 날에 국립광주과학관에 다녀왔어요. 첨단에 있는데 주차장도 진짜 넓고 자리도 많았어요. 광주에 이런 곳이 있다니.... 아이들과 놀만한곳과 광주 데이트 장소로도 너무 좋습니다!!

저희는 조금 늦게 가서 많은 프로그램들을 즐기지 못했는데ㅠㅠ 좋은 계획 세워서 놀러다녀오시라고 국립광주과학관 프로그램 설명과 시간표 인원제한 가격 등 알려드릴게요!!

 

일단 광주국립과학관은 근처만 와도 찾기가 쉬워요ㅋㅋㅋ 저렇게 동그란 어떤 건물이 있거든요. 앞쪽에 주차를 하고 저희는 먼저 크게 보이는 저 동그란 건물로 갔어요.(주차비는 선불 2,000원이에요)

 

 

 

광주국립과학관의 자랑!!!!
국내최초 369도 구형 특수영상관
스페이스 360입니다.

 

특이하게 생겨서 앞에서 사진찍기 좋아요!!ㅋㅋㅋ 거울로 되어있어서 날씨 좋을 때 가면 저렇게 하늘도 비쳐보이고 생각보다 커서 신기해요ㅎㅎ ㅎ벌써 과학 향기가 나죠??!

 

 

 

 

 

아직은 아이들도 저도 스페이스360이 뭔지 잘 몰라서 UFO같이 생겼다고 신기해하기만 했는데, 알고보니 공룡이나 전기자동차 제조 공정 등 특수제작한 영상을 360도 동그란 구형 화면에서 입체감있게 회전하며 보여주는 국립광주과학관의 영상관이였어요.

 

 

 

 


스페이스360은 앞서 말씀드렸듯 국내에서는 최초, 세계에서는 두번째로 360도 영상 관람이 가능한 구형 특수 영상관이에요. 직경이 12m라고 하니 생각보다 엄청 크죠ㅎㅎ

 

 

 

 

 

스페이스 360은 유료 영상관이에요!!(티켓 가격은 청소년, 성인 모두 동일하게 3,000원이에요.)

국립광주과학관 티켓을 끊으셨더라도 따로 돈을 지불하고 관람해야하고, 아래 시간표대로 운행하고 있기 때문에 매 회차 45명씩 선착순 마감된답니다. 17시가 마지막 회차에요!

 

 

 

 

저희도 매표소에서 1인당 3,000원을 지불하고 티켓을 끊어 스페이스 360 상영관에 들어왔어요. 상영관은 구형으로 된 내부에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된 다리가 놓여져 있어서, 이 다리 위에서 서서 관람하는 방식이였어요.

 

투명한 유리다리라서 무서워하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스페이스 360 상영중에는 영상과 사진 촬영이 불가하기 때문에 입장시에 주의사항만 사진으로 남겼어요ㅎㅎ 아직 상영관 문이 닫히지 않아 어둡지 않아서 화면이 잘보이진 않지만, 본격적으로 상영이 시작되면 영상이 360도로 입체적으로 회전하기 때문에 3D안경을 쓰지않아도 3D효과가 느껴져서 신기했어요. 특히 어린아이들이나 초등학생들이 엄청 신기해해요!!

 

 

 

 

스페이스360에서는 3종류의 영상이 상영되는데, 각 시간대별로 영상 종류가 달라요. 영상의 종류는 1. 헬로코리아 디노(공룡)+소쇄원
2. 우주의 신비와 미래의 에너지 + 전기자동차 제조공정
3. 헬로코리아 디노(공룡)+다시,지구
이렇게 세 종류입니다!!

 

 

 

 

 

저는 3번 헬로코리아 디노와 다시, 지구를 관람했는데..... 공룡이 진짜 저를 밟을 것 같고ㅋㅋㅋㅋ 익룡이 정말 제 바로 옆을 스쳐 날아가는 것 같아서 생동감있고 재밌었어요. 바다를 수영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정말 제 발 밑도 바다, 위를 쳐다보면 하늘, 앞이랑 뒤를 봐도 바다라서 엄청 현실감 있어요.

 

 

 

스페이스 360은 국립광주과학관 외부에 있고 8세이상, 신장 120cm 이상이여야 한다는 키와 나이제한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이제 국립광주과학관 야외광장에 있던 스페이스360 관람을 끝내고, 본격적으로 국립광주과학관 본 건물로 들어가 볼게요!! 1층만 가려면 티켓이 필요없지만, 2층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관을 즐기려면 티켓이 필요해요.

 

 

가격 먼저 알려드릴게요! 위 사진에 더 자세히 나와있지만, 유료 전시인 특수상영관과 아이누리관을 제외한 기본 티켓 상설전시관 가격은 어른 3,000원 / 청소년 및 어린이 2,000원입니다. 유치원생과 경로우대자는 상설전시관 관람요금이 면제됩니다.

 

 

 

 

관람요금이 면제되는 미취학 아동 유치원생들도 티켓은 받아야하나봐요!! 여기서 잠깐 매표 마감은 오후 4시반, 관람마감은 오후 5시반 주말 평일 동일해요. 직장인 부모님들이 평일에 데려오기엔 힘들 것 같네요ㅠㅠㅠㅠ

 

 

 

 

티켓은 이렇게 놀이공원 가면 주는!!!ㅋㅋㅋ 그런 띠로 되어있어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설레기 시작했어요ㅋㅋㅋ 스페이스360이 생각보다 괜찮아서 아이들도 많이 들떠있었구요!!

 

 

 

 

 

 

드디어 국립광주과학관 입장!!! 들어가자마자 공룡들이 반기고 있어요. 유치원 초등학생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공룡ㅋㅋㅋ 지나치지 못하고 사진부터 찍었어요.

 

 

 

 

 

 

사진은 조금 칙칙하게 나왔지만 막상 가보면 알록달록 하고 디테일이 잘 살아있어서 아이들 인생샷 찍어주고 왔어요!!!ㅋㅋㅋ누가봐도 놀러온 표정ㅎㅎ 놀러온 배경이였어요. 사실 아이들이 처음엔 과학관이라 재미없을거같다고 안오려고 했는데ㅜ.ㅜ 이런 공룡들도 재밌어해서 다행이였답니다.

 

 

 

 

 

앞서 끊었던 입장권은 2층에 올라갈 때 지하철 개찰구같이 생긴 곳에 바코드를 찍으면 되는데요.

 

 

 

저희는 그 전에 먼저 1층에 있는 다른 유료 전시회(?)를 들리기로 했어요.

 

 

 

 

 

바로 국립광주과학관 동계 특별전인 "스포츠는 즐거워" 과학을 품은 스포츠 기획전시입니다!!

아무래도 동계스포츠에 대한 특별전이라 전시기간이 올해 3월 1일까지에요. 다음에 와서 볼 수 없기 때문에ㅠㅠㅠ 먼저 보기로 결정했어요.

 

스포츠는 즐거워 입장권은 어린이, 청소년, 성인 구분없이 개인 7,000원 / 20인 이상 단체는 5,000원이에요. 티켓은 스포츠는 즐거워 기획전시실 앞에 있는 무인발매기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그리고 스포츠 특별전 오픈이벤트로ㅎㅎㅎ 캐치볼 1세트를 사은품 소진시까지 선착순으로 나눠주고 있어요!! 저희도 받아왔으니 아직 남아있을 것 같아요.

 

 

 

 

 

아래는 스포츠는 즐거워 상영안내도에요. 한국스포츠의 역사부터 직접 vr 등으로 스포츠를 체험하는 공간도 있었어요. 양궁이랑 수영 등등 직접 해보니까 애들이 엄청!!!! 좋아했어요!!ㅎㅎㅎ

 

다만 기분이 조금 나빴던건 양궁 체험에 계시던 알바분이 아이가 활을 쏘니까 양궁에 재능이 없다, 안좋다고 직접 말하며 노골적으로 비웃으셔서....... 중간에 그냥 전시회를 나와버렸네요ㅠㅠ

 

 

선수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체험하는 건데 못할 수도 있고, 직원분이 알려주신 주의사항이나 가르쳐주신 자세를 어긴것도 아닌데 굳이 누가 들어도 기분나쁜 말투로 평가를 하며 비웃으시다니 컴플레인 걸려다가 아이가 울기 직전이라 그냥 나왔어요.

 

 

 

 


그래서 잠시 쉬려고 1층에 있는 카페로 왔어요!! 아마 아이들끼리 놀으라고 해놓고 부모님들이나 엄마들끼리는 카페에 모여 이야기 나누며 놀고 계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저희는 핫초코와 따뜻한 레몬티를 시켰어요. 맞은 편에는 작은 편의점(매점)과 푸드존이 있어서 도시락 먹는 것도 가능해요! 컵라면도 팔고 있어요.

 

 

 

 

아이들이 잠시 쉬는 동안 1층을 둘러봤어요. 신기해보이는 실험실이 여러개 있었는데 이런 교육을 진행하고 있었어요. 북치는 원숭이 만들기부터 코로나19때문에 손소독제 만들기 체험도 있었어요.

모두 예약운영입니다!

 

 

 

 

 

과학을 사랑하는 아트월이네요. 아이누리관 맞은편인데 예쁘고 반짝반짝해서 좋아요!!

 

 

 

뮤직라이트 쇼입니다. 시간이 되면 돌아가고 전구도 빛나고 음악도 나와서 시선강탈ㅋㅋㅋ 멍때리고 보면 계속 보게되는 그런 종류에요!!ㅋㅋ

 

 

 

 

사진으로는 음악과 움직임을 전해드릴 수 없어서 아쉬워요ㅜㅜ

 

 

 

 

 

국립광주과학관은 아이누리도 엄청엄청!!!! 유명하더라구요! 키즈카페보다 더 좋대요. 저렴하기도 하구요ㅎㅎ(가격은 맨 아래에 첨부했어요) 유치원 아이들이 퇴장할 시간이 되어서 퇴장하는데 안가겠다고 하며 우는 아이도 있고 너무 즐거워하며 들떠있는 아이들도 있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부모님은 힘드실 것 같지만ㅜㅜㅎㅎ 그래도 시설이 엄청 좋은 것 같아요!)

아이누리관은 미취학 아동과 보호자1인만 출입가능해요.

 

 

 

화장실도 엄청 깔끔해요. 명언도 인상깊었어요.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만 온다.....ㅠㅠㅠ

 

 

 

 

 

사물함과 물품보관함도 국립광주과학관 입구 바로 앞과 푸드존 앞에 충분히 구비되어있어요. 실내가 따뜻하고 체험하며 움직일 것이 많아서 옷과 가방을 보관해도 좋을 것 같아요.

 

 

 

 

상설전시관(2층) 안내서에요!!!! 하루종일 봐도 국립광주과학관 전체는 못 돈다는 말이 진짜였어요ㅋㅋㅋ 1층까지 다 보려면 방학 동안 여러번 와도 좋을 것 같아요.

 

 

 

 

눈으로 보는 전시보다 직접 몸짓으로 소리도 만들어보고 자기부상 열차가 달리도록 버튼도 눌러보고 몸으로 체험하는 전시가 많아서 좋았어요.

 

 

 

 

 

2020년 1월에 갱신된 국립광주과학관 전시 프로그램 운영시간표와 인원제한에 대한 내용이에요. 아래 운영시간표 잘 보시고 어떤 순서대로 관람할지 계획을 세워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오후에 와서 별로 한 것도 없는데 체험하고 이것저것 구경하느라 시간이 엄청 빨리 가버려서 전부 보지 못하고 퇴장시간이 다가와버렸어요. 다음에는 시간표에 맞춰 오전 일찍 또 방문하기로 했답니다ㅎㅎㅎ

 

 

 

교육 프로그램이 정말 유용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도 생길 것 같아요.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예약 잘 잡아서 애들 보내려구요!!!ㅋㅋㅋ

 

 

 

 

국립광주과학관은 과학관 답게!!! 천장이 이렇게 생겨서 좋았어요ㅋㅋㅋ 계속 천장만 보고 걷고싶었어요ㅎㅎㅎ

 

 

 

 

시간이 다 되어서 퇴정을 하고, 매표소 옆에 이런 구조물을 지나서...

 

 

국립광주과학관의 놀이터를 왔습니다!!!ㅋㅋㅋㅋ 어린이들의 성지인가요ㅜㅜ 아이누리관부터 놀이터까지 엄청 잘해놨어요!!!(광고 아닙니다ㅋㅋㅋ정말 좋아요.)

 

 

 

 

과학관에 걸맞게 다들 우주스러워요. 화성 목성과 같은 장식물이 붙어있기도 하고 우주선처럼 생기기도 했어요.

 

 

 

 

 

아무튼 아까는 기분 안좋더니 여기와서 너무 재밌게 놀아줘서 좋았어요!!ㅋㅋㅋ공원이 넓고 정자도 많아서 날씨 좋은날 가볍게 놀러오기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이제 길고 길었던 국립광주과학관 다녀온 후기를 마쳐야겠어요ㅠㅠ 티켓가격과 상영시간 모두 알려드렸는데,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한번 오기는 아쉬울 만큼 다양한 전시를 하고 있었던 국립광주과학관, 광주에 사실 많은 볼거리나 놀만한 곳이 없는데 과학관도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티켓은 무인발권기도 있고 예약도 가능해요.

 

 

이번주 할일이 없다면 국립광주과학관으로 고고!!! 이제 정말 후기 마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_^